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현대 Hyundai

2024 현대 코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by Car Enthusiast 2023. 3. 5.

현대가 인기 있는 소형 SUV인 코나의 최신 세대를 공개했습니다.

2024년형 코나는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과 세련된 성능, 개선된 연비를 자랑한다.

이번 글에서는 신형 코나의 디자인과 기능, 기술 사양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2024년형 코나는 1세대 모델부터 대대적인 재설계를 거쳤습니다.

신형 코나는 전작보다 휠베이스가 2.3인치 길어지고 전장은 5.7인치 늘어났다.

더 넓어진 스탠스와 길어진 차체는 코나의 근육질과 당당함을 더해주며, 날렵한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는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코나의 인테리어도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더 고급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 대시보드는 이제 한 쌍의 12.3인치 스크린(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하나와 디지털 계기판용 하나)에 의해 지배됩니다.

센터 콘솔은 더 적은 수의 물리적 버튼을 포함하도록 재설계되었으며 이제 터치스크린을 통해 많은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으며, 화물칸이 확장되어 짐과 기타 물품을 더 많이 실을 수 있습니다.

 

 

특징

2024년형 코나에는 수많은 편안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과 기술.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지저분한 케이블 없이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패드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디지털 키로 전환할 수 있는 NFC 기술도 있습니다.

코나의 실내는 방음 소재가 추가된 이중 적층 차음 유리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해졌습니다.

앞 유리, 두꺼운 바닥 카펫, 흡음 타이어. 새로운 Kona에는 다양한 높이와 속도로 열리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전기 테일게이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성능

현대는 Kona의 성능과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신형 코나는 자연흡기 2.0리터 가솔린 엔진, 터보차저 1.6리터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0리터 엔진은 147마력과 132파운드 피트의 토크를 생성하는 반면, 터보차지 1.6리터 엔진은 195마력과 195파운드 피트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139마력과 195파운드-피트의 토크를 결합한 출력을 생성합니다.

3개의 파워트레인 모두 CVT 또는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총평

전반적으로 2024년형 Kona는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넓고 세련되게 개선되었습니다.

인테리어, 더 나은 성능과 효율성, 편안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과 기술, 대담한 디자인, 강력한 엔진, 인상적인 연비로 신형 코나는 전 세계 SUV 마니아들에게 확실한 히트작이 될 것입니다.

댓글